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현재페이지 위치
홈고객서비스온라인상담

모유량이 짝짝이가 됐는데요..ㅜ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은주 작성일17-11-07 11:40 조회80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이제 50일 된 아기엄마입니다.
현재까지 분유 먹이지 않고 완모중인데요 젖량은 늘 많다고 생각됐구요 사출이 심해 전유를 버리고 먹였습니다.
문제는 아기가 크면서 밤에 길게는 6-7시간씩 자니 밤시간 수유텀이 길어졌어요. 그리고 한쪽만 먹어도 충분해져서 한쪽 먹다 잠드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어쩌다보니 오른쪽으로 잘 물려 왼쪽은 오랜시간 물지 않을때도 있었구요.. 그래서인지 며칠전부터 급격히 왼쪽 젖량이 줄었습니다(처음엔 왼쪽 젖량이 더 많았습니다) 금방 차지 않네요. 반대로 오른쪽은 젖이 불고 단단해서 아픕니다 ㅜㅜ 왼쪽을 자주 물리면 돌아올까요? 이럴때 오른쪽 가슴은 어떻게 관리해줘야 할까요 ㅜㅜ 왼쪽 다 물리고 오른쪽 조금 물린 후에 남은건 유축을 해야할까요? 밤시간 수유시간 텀이 길어져도 유축은 3시간마다 계속 해줘야 할까요? 왼쪽과 오른쪽 차이가 심해서 글 올립니다 ㅜㅜ

댓글목록

대전 노은점님의 댓글

대전 노은점 작성일

안녕하세요 맘스리베 대전노은점 원장입니다.
젖양이 많아서 힘들기도 했을텐데 그래도 지금까지 잘 해오신것 같습니다.
이제 유축은 될 수 있는한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앞젖도 손으로 살짝만 짜내는 정도로 유축하는 양과 시간을 서서히 줄여 보세요.
전유에도 아기의 뇌성장에 꼭 필요한 유당이 들어 있으므로 버리지말고 수유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왼쪽은 자주 물리면 젖양은 조금씩 늘어날 것입니다.
유축은 수유전이고 후에 불편감이 없어질 정도만 유축하시길 바랍니다.
100일 이상 지속적으로 수유한다면 점점 젖이 차는 느낌은 줄어들고 아가가 빨아줄때 젖도는 느낌과 함께 젖이 만들어지므로 유방에 차는 느낌은 점점 느려져야 합니다.
하지만 오른쪽처럼 계속 단단하고 불편하신건 젖양도 많지만 유방내 응어리가 많아지면서 점점 더 꽉 차는 느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맘스리베에서 유방관리 받으시면 많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수유직후 오른쪽엔 냉팩을 대시면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좀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가까운 상담실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