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수유자세 불편
  • 작성자 이은정
  • 작성일 18-01-03 16:04
  • 조회수 186

본문

36일된 아기 엄마입니다. 모유와 분유를 혼합해서 하고 있는데 가능하다면 모유로만 수유하고 싶습니다. 제일 걱정인 것은 수유자세가 편하지 않고 잘 잡히지 않아서 아기가 처음 젖을 무는데 시간이 걸리고 불편해 합니다. 아기가 젖을 찾다가 잘 되지 않으니 얼굴이 빨개지고 울음을 터트리기도 합니다.  모유가 아무리 좋다지만 매번 먹을 때 마다 힘들게 젖을 무는 아이를 보니 기분이 좋지 않게 시작해서 먹는 모유가 아이에게 영양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좋을 지 그게 가장 걱정입니다. 이런 점 때문에 모유수유를 끊고 분유만으로 수유할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나 아기가 자세가 불편하니 아기가 한 번도 만족해하며서 스스로 젖을 떼는 경우가 없고, 제가 손가락을 넣어 빼거나 자세가 불편해서 아기가 짜증을 내면서 빠지게 됩니다. 불편한 자세 때문에 저도 오래 물리고 있을 수가 없구요. 자세만 잘 잡히고 아이가 기분좋게 먹을 수만 있다면 모유로만 수유하고 싶은데 도움 받을 수 있을까요?

댓글목록

천안점님의 댓글

천안점 작성일

안녕하세요
수유곤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셔서 많이 힘드시겠어요.
아이가 울면서 젖을 먹는다 해도 분유보다는 모유가 훨씬 좋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모유수유를 계속 하세요.
젖양이 부족하니  아기도 만족스러운 수유를 하지못하고 있는듯합니다.
그렇게  되니 제대로된 젖물리기도 유지되기가 어려운것 같아보입니다.
규칙적인 수유가 젖양늘리기에 도움이 됩니다.
산모님 혼자서 수유자세와 젖양늘리기가 어려우실때는 가까운 맘스리베에서 도움을 받으시면 좀더 수월하게 모유수유하실수 있으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