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전유 후유 불균형
  • 작성자 이소현
  • 작성일 18-06-19 18:47
  • 조회수 33

본문

안녕하세요.

50일정도 된 아기 분유 보충 없이 모유수유만 진행중입니다.

아기는 3.3kg로 출생하여 현재 4.6kg입니다.

하루에 6-8회정도 3시간 내외 텀으로 한 번에 한 쪽만 15분 내외로 직수합니다.

8-10회정도 소변을 보고, 2-4회정도 녹변을 봅니다.

조리원에서 나온 이후 처음부터 내내 녹변만 봤고, 소아과에선 녹변까지 정상변으로 본다고 하여 그동안 신경쓰지 않고 계속 수유 중이었는데,

아기가 방귀를 자주 뀌기도 하고, 녹변이 전/후유 불균형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어 문의드립니다.


이미 왔다갔다 하지 않고 한 번에 한 쪽씩 15분 이상 충분히 수유중이니 해결방법은 전유를 유축한 다음 먹이는 수 밖에 없을까요?

유축으로 인해 젖양이 오히려 늘게 되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녹변도 정상변이라면 이대로 수유를 계속 진행해다가 아기가 크면서 양이 늘어남에 따라 저절로 맞춰지기를 기다려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혹은 가까운 센터에 방문하여 양을 줄이는 마사지라도 받으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순천점님의 댓글

순천점 작성일

안녕하세요. 순천점원장 강경화입니다.
실은 전유를 많이 먹으면 녹변을 볼 수 있고 그에 따라 녹변이 가스를 유발해서 배가 불편하기도 한다고 하는데 그럼 전유를 버리고 후유만 먹여야 하는건 아닌가라는 고민을 하게됩니다.
그런데 전유를 짜서 나머지를 먹인다고 젖을 짜게 되면 잘 못해서 젖량이 늘어 나면서 계속 짜야하는 불필요한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전유는 수분이 후유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전유에 수분과 면역과 소화에 필요한 성분들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꼭 먹여야하는데 그렇다면 젖량이 어떤지와 유질, 수유를 상담 받아 보시면 훨씬 힘들지 않게 문제가 해결 될거에요.
최대한 빨리 상담 받아보세요.